극한직업 동해 방어 서해 꽃게 초겨울 바다 진미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강원도 속초 인천 영흥도

극한직업 동해 방어 서해 꽃게 초겨울 바다 진미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강원도 속초 인천 영흥도 783화 EBS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극한직업 방어, 꽃게 택배 주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 관련 정보 더보기

📌 극한직업 시즈닝 소금 아가리쿠스 버섯

📌 극한직업 만능 육수 꽃게 액젓

📌 극한직업 상황 버섯 백봉 오골계


극한직업 동해 방어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요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날마다 바다로 향하는 어부들이 있습니다. 바로 방어와 꽃게를 잡기 위해서입니다. 극한직업 783화 <초겨울 바다 진미! 동해 방어, 서해 꽃게> 편에서는 만선을 이루기 위해 새벽부터 거친 파도와 싸워가며 고된 작업도 마다하지 않는 어부들을 만나보았습니다.

겨울이 되면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기름진 맛으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방어! 그래서 이 시기가 되면 동해 강원도 속초항에는 새벽 4시부터 추위를 뚫고 방어를 잡기 위해 바다로 향하는 배들의 질주를 볼 수 있습니다.

 

항구에서부터 20분을 달려 목적지에 도착하자마자 부표를 끌어 올려 정치망을 확인하는데요. 어둠 속에서 부표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재빠르게 끌어 올려야 합니다.

정치망은 방어가 다니는 길목에 큰 그물을 설치해 잡는 어법으로 그물의 길이가 약 500m나 됩니다. 그래서 선원들이 힘을 모아 뱃전에 그물을 붙여 놓으면 크레인을 이용해 위로 올립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극한직업 서해 꽃게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한편 서해에 위치한 인천 영흥도 앞바다에서는 강추위 속에서 꽃게 조업이 한창입니다. 이곳 어부들은 통발을 이용해 꽃게를 잡습니다. 모든 작업은 통발에서 꽃게 꺼내기, 꽃게 집게 자르기, 통발 미끼 교체, 다시 바다에 통발을 넣기까지 분업화로 이뤄져 작업자 간의 호흡이 특히 중요합니다.

작업이 시작되면 줄 하나에 연결된 100개의 통발을 다 확인할 때까지 쉬지 않고 계속되는 작업. 이렇게 시작된 조업은 자리를 옮겨가며 하루에 30줄, 총 3,000개의 통발을 다 확인할 때까지 끝나지 않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극한직업 강원도 속초 방어 파는곳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이어서 선원들이 뜰채로 그물에 잡힌 고기를 일일이 떠서 배 위로 올리는데요. 계속 반복하다 보면 많이 사용하는 허리, 팔에 무리가 갈 정도로 고된 작업입니다. 방어는 활어 상태여야 제값을 받기 때문에 재빨리 수조로 옮기는 것이 관건입니다! 방어를 옮긴 후에는 팔 수 있는 잡어를 분류해야 하기 때문에 선원들은 쉴 틈이 없습니다.

겨울을 나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한 방어는 겨울엔 없어서 못 팔 정도입니다. 그 중 10kg이상 되는 대방어의 경우 인기가 슈퍼스타 급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생해도 비싼 가격에 팔리는 대방어 떼를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데요. 겨울 진미 방어를 잡기 위해 추위와 싸워가며 매일 바다에 나가는 어부들을 만나보았습니다.

 

동해안 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방어를 살아있고 좋은 것만 선별하여 판매합니다. 양식 방어가 아닌 선주가 직접 잡은 싱싱한 방어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방어는 쌀쌀해지면 살이 단단해지고 기름기까지 올라 윤기가 흐릅니다. 두툼하게 썬 회로 먹는 게 제격입니다. 담백한 등살부터 살살 녹는 목살, 씹는 맛이 좋은 뱃살까지 맛이 일품입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극한직업 인천 영흥도 꽃게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가을 꽃게가 수게인 것과 달리 초겨울에 잡히는 꽃게는 대부분 암게로 살과 알이 차서 맛이 일품입니다. 하지만 힘들게 잡아도 제값을 받으려면 온전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법입니다.

꽃게끼리 서로 싸우다 다리가 잘려 상품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꽃게의 집게 다리 아랫부분을 잘라주는데요. 종일 자르는 작업을 하다 보면 허리는 물론 나중에 손가락에 마비가 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12월까지 맛볼 수 있는 꽃게.

하지만 언제 조업이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라 꽃게를 한 마리라도 더 잡기 위해 선원들은 오늘도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꿋꿋이 조업을 이어갑니다. 겨울의 길목, 동해, 서해에서 방어와 꽃게 만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뜨거운 땀을 흘리는 어부들을 극한직업에서 소개하였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극한직업 동해 방어 서해 꽃게 초겨울 바다 진미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강원도 속초 인천 영흥도 783화 EBS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인기 정보 더보기

📌 극한직업 김치 포기김치 천수무김치 조기김치

📌 극한직업 과메기 마른 오징어 곶감 연근

📌 극한직업 젓새우 추젓 새우젓 황석어 액젓